2024. 3. 29. 22:43ㆍ세상/만사
배우 김혜윤은 2013년에 데뷔해 단역으로 시작했는데 상당한 다작에 출연하여 연기력을 쌓았고 인정을 받아 신인여우상을 휩쓸고 현재는 주연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그를 대중에게 잘 알리게 된 계기는 인기 드라마 'SKY 캐슬'에 무려 200 : 1의 경쟁률을 이겨내고 강예서 역으로 출연해 완벽하게 소화하였다는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김혜윤의 올해 나이는 1996년생으로 27세이고 키는 160cm, 혈액형은 B형입니다.
경기도 성남시 출신이며 선일여고를 졸업하고 건국대학교에서 영상영화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종교는 개신교, 성격 MBTI는 INFJ, 소속사는 싸이더스 HQ입니다.
INFJ는 인내심이 많으며 직관력과 통찰력이 뛰어난 동시에 확고한 신념이 많은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학창 시절부터 배우의 꿈을 키워온 김혜윤은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준비해 시청자들에게 점점 눈도장을 찍어 얼굴을 많이 알렸습니다.
웹 드라마와 독립 단편 영화에도 출연해 상당한 내공을 지니고 있는 배우로 평가를 받고 있죠.
건국대학교 재학 시절의 일화로는 연기와 학업을 병행하면서도 장학금을 받았고 학기 중에는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주로 작품에 단역에 출연하면서 학업도 게을리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졸업작품으로는 자신이 직접 연출과 시나리오를 쓴 단편 영화를 찍었고 이는 영상 편집과 연출에도 소질이 있다는 점을 엿볼 수가 있습니다.
취미와 특기는 수영과 검도이며 배우로서 장점은 단연 연기력과 더불어 다른 배우들과는 차별성이 있는 유니크한 발성입니다.
김혜윤 출연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어사와 조이, 여신강림, SKY 캐슬, 어쩌다 발견한 하루
의문의 일승, 이리와 안아줘, 식샤를 합시다 3, 터널, 자체발광 오피스
푸른 바다의 전설, 쇼핑왕 루이, 닥터스, 신분을 숨겨라, 미세스 캅
출연 영화
불도저에 탄 소녀
동감
미드나이트
나쁜 녀석들: 더 무비
적도 숨바꼭질
수상
제10회 들꽃영화상 - 신인 배우상
제58회 대종상 - 신인 여우상
제43회 청룡영화상 - 신인 여우상
MBC 연기대상 - 여자 신인상
제44회 백상예술대상 - tv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