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라 나이, 키, 귀 성형, 고향

2020. 10. 7. 20:48세상

반응형

 

고아라의 이름은 본명이고 순우리말입니다. 공군 준위 출신인 아버지가 직접 지어준 이름이라고 하네요. 나이는 1990년생으로 30세이고 키는 168cm입니다. 경남 진주 출생으로 직업 군인 가정이라 어린 시절부터 이사를 많이 다녔다고 합니다.

 

대학은 중앙대학교에서 연극영화학(08학번)을 전공하였으며 도서관에서 밤늦게 공부하는 모습이 많이 포착되며 학교 생활도 열심히 하였다고 합니다. 나중에 언급하기를 이 시기에 배우로서의 직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을 때라고 하네요.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 대회에서 입상하며 데뷔의 발판을 마련하였고, 2003년에 방영한 드라마 '반올림'의 주연을 맡아 인기를 얻으며 급부상하였습니다. 소속사는 2016년까지 SM 엔터테인먼트였으며 2017년에 이정재, 정우성이 운영하는 '아티스트 컴퍼니'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고아라 출연작

페이스 메이커, 조선 마술사, 반올림 시리즈, 누구세요?, 맨땅에 헤딩, 응답하라 1994, 화랑, 블랙, 미스 함무라비, 프로듀사, 해치, 슬기로운 의사생활

 

 

 

고아라의 귀 성형에 대해서는 실제로 데뷔 당시와 비교했을 때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수술 전에는 긴 머리로 귀를 많이 가리고 다니기도 하였죠. 촬영 때문에 한 결정이라고 알려져 있고, 자신의 컴플렉스를 극복해서 더욱더 연기에 집중하는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현장에서 사람에 대한 관심은 늘 중요해요. 회사를 했기 때문에 더 눈 여겨 본다, 그런 것은 다른 감정이에요. 회사는 회사고 현장은 현장이에요. 배우의 본분으로서 배우가 다른 배우를 보는 관점을 유지하는게 중요한 하나의 덕목이에요. 연기관 같은 건 아직 확립해나가는 단계예요. 다만, 다양한 것에 도전해보자는 목표는 데뷔 때나 지금이나 똑같아요. 좀 더 다양한 표현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에요. 내달 15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응사' 콘서트를 통해 다시 한 번 성나정으로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기존의 이미지를 모두 벗어던지고, 철저히 자신을 망가뜨린 덕분이었다. '응답하라 1994'는 언제나 화제의 중심에 설 수 있었고, 극중 고아라가 연기한 성나정이 내뱉는 대사들은 매회 명대사 반열에 올랐다. 자신의 연애스타일에 대해 ‘좋아하는 사람에게 먼저 고백을 한다’를 꼽으며 “그래 본 적은 없는데 만약 느낌이 오면 좋아한다고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긍정적으로 상황을 받아들였고, 긍정적으로 미래를 내다봤다. 물론 고아라에게도 슬럼프가 있었다.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해 학교생활을 할 당시 ‘인생’과 ‘직업’이라는 주제를 놓고 고민에 휩싸였던 것. 삼천포 역의 김성균, 해태 역의 손호준, 칠봉이 역의 유연석, 조윤진 역의 도희, 빙그레 역의 바로, 그리고 아빠 엄마 역을 맡은 성동희와 이일화 등이 없었다면 '응답하라 1994'는 빛날 수 없었을 터. 고아라 역시 이들의 활약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극 중 귀족도 천인도 아닌 신분으로 태어났음에도 당차게 살아가는 아로 역을 맡았다. 선우(박서준)와 삼맥종(박형식)의 사랑을 동시에 받은 홍일점이다. 그러나 이들의 삼각 멜로라인이 지지부진하게 전개되면서 적잖은 아쉬움을 남겼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