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수 의원 나이 지역구 고향 프로필

2020. 10. 17. 22:33세상/만사

반응형

국회의원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재수 의원은 1971년생으로 나이 50세입니다. 태어난 곳은 경남 의령군이며 학력은 동국대학교에서 역사교육학을 전공하였습니다. 병역은 해병대 701기로 만기 제대하였습니다.

 

 

 

사범대학을 다니던 그는 원래 교사를 꿈꿨으나, 자신의 은사가 해직당하고 복직 운동을 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임용고시도 포기하고 대학원을 정치학으로 선택하면서 진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4수 끝에 국회의원에 당선이 되었고 지역구 부산 북구강서구 갑으로 제20대, 제21대에 연속으로 당선되어 재선에 성공하였습니다.

 

 

 

국회의원 전재수의 주요 약력에는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실 행정관, 노무현재단 기획위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제21대 국회 전반기 정무위원회 위원, 국회 문화유산회복포럼 구성의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입법보좌관.

 

 

 

 

 

그 손해가 해당 제조물의 결함 없이는 통상적으로 발생하기 어려움을 모두 소비자가 입증해야만 했다. 그러나 이번 개정법률안에서는 첫번째 경우만 입증하면 되도록 하고 있어 소비자의 부담을 한결 덜 수 있게 됐다. 이에 전재수 의원은 은행이 이자율 산정 방식 및 산정 근거가 되는 담보, 소득 등에 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설명하는 것을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은 개정안을 발의했다. 개정안은 등록금 납부에 있어 ‘학생이 등록금 납부방법을 선택하여 납부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이를 거부한 대학에는 행정적·재정적 불이익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러나 공직자의 부정부패 신고와 관련된 '부정청탁법'에는 이러한 보호제도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이 법안에 따르면 교육부 장관은 교육격차해소 기본계획을 5년마다 수립하고, 시·도지사는 이 계획에 따른 세부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게 된다. 또한 교육부 장관은 지역, 학교, 학생의 교육격차 및 교육여건의 실태를 매년 조사하고 그 결과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이를 위해 교육격차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지수를 개발하고 그 결과를 공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