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주 나이 프로필 (아역 순돌이)

2020. 10. 25. 03:05세상

반응형

 

배우 이건주는 1981년생 3월생으로 나이는 40세입니다. 1986년 아역으로 데뷔하여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의 순돌이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죠. 최근에는 보이스트롯에 등장하여 가창력을 선보이며 다시한번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2살 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면서 가슴아픈 사연이 있었고... 고모가 키우며 잘 자라도록 뒷바라지를 해주었다고 합니다. 아역으로 스타 자리에 올랐으나 학교생활 적응이 힘들고 대인기피증으로 유학을 떠났다가 다시 귀국하였습니다. 그러다가 2001년부터 다시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활동을 재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출연- 전설철인 키매랑, 가출소년과 쌍코대작전, 정글북 더빙판, 쟤 믿는 영화, 스카우트, 여배우는 너무해, 한지붕 세가족, 조선백자 마리아상, 대원군, 반올림3, 왕과 나 장옥정 사랑에 살다, 햄릿

 

수상- 문화일보 아역상, MBC 방송연기대상 아역상, 제23회 백상예술대상 아역상

 

 

 

 

 

단순히 노래를 하고 싶어서 앨범을 내는 가수가 아니에요. 요즘 작곡도 배우고 있죠. 내가 곡을 써서 앨범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요. 자기가 하는 일을 묵묵히 하다보면 좋은 타이밍이 오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 리벤저'의 첫 탈락자가 된 이건주는 마지막 인터뷰를 통해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만들어 준 고마운 프로그램"이라며 "계속 운동을 열심히 하겠다. 힘들더라도 웃으면서 하자"고 남은 도전자들을 향해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방송활동 재개에 대해서는 “아직은 연극을 통해 더 배워야 할 게 많이 남았어요. 그리고 방송은 솔직히 하고 싶어도 안 불러주니까 못 하는 거예요.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으니 기회를 제가 만들어 나가야죠”라고 전했다. 이건주는 이순의 최측근 내관 양군으로 분해 두 사람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평범한 학생으로 살고 싶어 방송 활동을 그만뒀지만, 바람은 쉽게 이뤄지지 않았다. 친구들을 사귀어도 주변에서 '연예인이니까 애들이 붙는다'는 숙덕거림은 멈추지 않았고, 때로는 선배들의 괴롭힘도 이어졌다. 10년지기 친구이자 트로트 걸그룹 오로라로 활동 중인 큐라와 함께 프로젝트 앨범을 발표하고 가수로서 인사했다. 그가 가수로 ‘제2의 연예 인생’을 시작한 진짜 이유가 궁금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