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길 "프로필 나이 재산 병역(군대)"

2021. 3. 23. 16:28세상/만사

반응형

 

국민의힘 안병길 의원은 기자(언론인) 출신이며 부산일보 사장을 지낸 인물입니다. 경남 진주시에서 태어나 진주 고등학교와 부산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나이는 1962년생으로 60세. 병역은 육군 병장 만기전역. 정계에 입문은 자유한국당 당시 황교안 대표가 인재 영입 차원에서 영입을 하면서 시작했습니다.

 

 

 

-국회의원 안병길 약력-

 

미국 클리블랜드주립대학교 객원연구원

부산일보 대표이사 사장

한국디지털뉴스협회 부회장

한국지방신문협회 회장

국민의힘 정책조정위원회 제2정조부위원장

국민의힘 부산시당 4.7 부산시장 보궐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

제21대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자유경제 포럼 구성의원

한중차세대리더포럼 구성의원

 

 

 

2020년에 치룬 제21대 총선에서 미래통합당의 후보로 부산광엇기 서구.동구에 출마하여 초선의원이 되었습니다. 재산 신고액은 27억 2,722만원입니다.

 

출마 당시에 공약에는 부산도시철도 송도선 조기 건설, 전통시장 활성화, 산복도로 핵심축 개발, 북항 재개발사업 완성으로 관광특구 지정, 어르신 일자리센터 조성, 충무동 해안 복합문화타운 건설을 약속하였습니다.

 

 

 

 

 

국회가 완전 정상화되지 못했지만 각 사업과 관련해 실무차원에서 전문가와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무엇보다 복잡다단한 현안에 대한 이해가 높고 정부정책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대안을 제시해 왔다. 또 항상 독자의 눈높이와 입장을 대변해 왔기 때문에 국민과 소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추진하고 취약한 관내 교통시설을 확충함은 물론 새로운 랜드마크로 복합리조트를 유치하는 등 원도심 재생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
반응형